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서울 기후동행카드

by 린다안 2024. 1. 26.
반응형

서울 기후동행카드, 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으로,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27일부터는 시범운영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기후동행카드에 관련된 주요 내용입니다

서울 기후동행카드
출처:서울특별시

판매처 및 가격

기후동행카드는 서울교통공사 1~8호선 고객안전실,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주변 편의점에서 판매됩니다.

실물카드는 3000원에 구입 가능하며, 역사 내 충전단말기에서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카드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모바일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앱을 이용하여 계좌 등록 후 계좌이체 방식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용 혜택

월 6만원대로 30일 간 서울시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따릉이 이용 유무에 따라 월 6만 2000원 또는 6만 5000원으로 나뉩니다.

 

대중교통 지원사업

기후동행카드는 정부와 수도권 지자체가 추진하는 대중교통 지원사업 중 첫 번째로 나온 제품입니다.

다른 대중교통 정기권인 'K-패스', 'The 경기패스', 'I-패스' 등은 5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사용 제약 사항

일부 지역 및 교통수단에는 이용 제약이 있습니다. 신분당선, 서울 외 지하철, 광역·공항버스, 타 지역 면허버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 중 발생하는 추가 요금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운영일정 및 시범운영

2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되며, 시범사업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입니다.

 

청년 대상 특별 혜택

상반기 중에는 19~34세 청년 대상으로 5만8000원 전후의 기후동행카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포 광역버스 및 김포 골드라인과의 연계도 4월부터 추진 중입니다.

 

환불 정책

월 40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사용 기간 만료 전에 잔액에서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나머지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기후동행카드 출범으로 시민들의 교통 편의 향상과 기후위기 대응, 가계 부담 완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